일상놀이

#114. 아이와 함께하는 타이베이 5박 7일(여행기록 1일차) 본문

해외여행

#114. 아이와 함께하는 타이베이 5박 7일(여행기록 1일차)

로랑 모로 2024. 10. 24. 12:11
반응형

#타이베이 삼화중학교


5세 딸아이와 함께하는 타이베이 1일 차
융캉제산책
융캉도삭면
영업문구업
커피루미 리빙커피 동문점
중정기념당
팔방운진 삼중삼화점

 

#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

 2024년 9월 28일 23:40분 청주공항 출발, 9월 29일 01:10분 타오위안공항 도착 일정으로 우리 세 가족의 타이베이 여행을 시작하였다. 늦은 저녁 비행일정이 부담스러웠지만 느긋하게 짐도 싸고 저녁도 먹고 샤워까지 끝내고 세종에서 40분 정도 걸리는 국제청주공항으로 여유롭게 출발하였다. 연착 없이 비행기가 출발하였고 딸아이도 비행시간 동안 잘 자주었다.

 코로나 전인 2019년 이후 첫 해외여행이라 달라진 입국신고 시스템에 어리둥절했다. 오랜만에 방문한 대만은 온라인 입국신고서를 작성한 후 입국을 할 수 있었다. 작성해야 할 항목이 많고 딸아이 것까지 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다. 대만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사전에 온라인 입국신고서를 작성하면 공항에서 입국심사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. 

#대만 럭키드로우

 대만관광청이 주관하는 럭키드로우가 타오위안공항 1층 입국장에 위치하고 있었다. 5,000달러 전자바우처나 숙박할인쿠폰을 선택할 수 있다. 사전에 럭키드로우 사이트 가입 후 발송된 QR코드를 럭키드로우 스캔하면 바로 추첨여부를 알 수 있다. 빠니보틀 대만영상에 이 럭키드로우에 당첨되지 않는 것을 보았는데 우리 가족 세명도 아무도 당첨되지 않아 남편이 많이 섭섭한 눈치였다. 난 비행기 연착 안 하고 별 사고 없이 타이베이에 잘 도착한 것만으로 만족한다.

#삼화국중역과 저스트슬립 산충

 1시 50분쯤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해 입국심사를 마치고 럭키드로우와 유심 교체 후 새벽 2시 10분쯤 우버를 타고 저스트슬립 산충으로 출발하였다. 새벽이라 차가 많지 않아 타오위안공항에서 저스트슬립 산충까지는 50분 정도 걸렸고 1,500달러 결제했다. 

#저스트슬립 산충 로비
#저스트슬립 산충 이벤트

 저스트슬립 산충에 도착하니 새벽 3시쯤이었다. 많이 늦은 시간이라 대만 입국 전 호텔에 체크인 시간이 늦어진다며 미리 메일을 보내두었다. 새벽 3시였지만 우리를 기다렸다는 듯 반갑게 맞아주었고 체크인 진행 후 저스트슬립 산충에서 진행 중인 기린의 녹차도 선물로 받았다. 쌉싸르한 맛이 대만 음식과도 잘 어울렸다.

#저스트슬립 산충 해피 애니버서리
#저스트슬립 산충 해피 애니버서리
#저스트슬립 산충 해피 애니버서리

 코로나와 출산 육아 후 5년 만의 해외여행이라 남편이 호텔에 결혼 7주년 여행이라는 메모를 해두었다고 한다. 룸에 들어섰는데 저스트슬립 산충의 컨셉과 안 어울리는 로맨틱한 학과 꽃잎이 있어 뭐지? 싶었는데 남편의 이벤트였던 것이다. 호텔 측에서는 카드와 케이크, 비누, 간단한 스낵을 준비해 주셨다.

#저스트슬립 산충 조식
#저스트슬립 산충 조식

 호텔의 꽃 조식을 놓칠 수 없기에 9시까지 1층 레스토랑으로 내려갔다. 호텔을 오면 집에서 맛볼 수 없는 시리얼을 마음껏 맛볼 수 있어 딸아이가 호텔 조식을 좋아한다. 나는 타이베이 맛보는 첫 음식이기에 현지음식 위주로 맛보았다. 

#삼화국중역사

 타이베이 역사 안에는 이지카드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기계들이 있다. 

#이지카드 피카추
#이지카드 키티

  첫 일정 시작 전 대만에서 버스, MRT, 편의점 등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이지카드를 구입하였다. 남편은 가오슝에서 6년 전 구입한 피카추 이지카드를 사용하였고 난 세븐일레븐에서 귀여운 키티 이지카드를 새로 구입하였다. 키티, 마이멜로디, 시나모롤, 짱구 등 귀여운 캐릭터들이 많아 선택하는데 쉽지 않았다. 

#융캉도삭면

청주국제공항에서 잠시 대만인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우산을 준비했냐고 나에게 물었었다. 대만은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걸 알고 있기에 두 개의 우산을 준비했는데 여행 첫날부터 소나기가 자주 내렸다. 골목골목 산책하는 재미가 있는 융캉제인데 융캉제 초입부터 공사 중이었고 우산이 뒤집힐정도의 소나기 때문에 첫 일정부터 쉽지 않았다. 일단 소나기를 피해 현지인들이 많아 보이는 융캉도삭면에서 점심식사를 하였다. 

#융캉도삭면

  오랜만에 보는 번자체 가득한 메뉴판을 보니 낯선 땅 타이베이라는 것을 느낄 수 있었다. 남편이 좋아하는 우육면과 내가 맛보고 싶은 마장면을 주문하였다. 우육면의 육수는 자극적이지 않았고 두툼한 소고기 5덩어리와 쫀득한 면이 딸아이도 입맛에 맞았던지 여행 첫날부터 현지식을 잘 먹어줘서 좀 놀랐다.

반응형

#영업문구행

 잦은 소나기와 낯선 공간과 낯선 언어 덕에 여행 첫날 5세 딸아이가 잘 걸으려 하지 않아 융캉제에서 아이가 좋아하는 것 위주로 둘러보게 되었다. 마침 융캉제 진화초등학교 맞은편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문구점 영업문구행永業文具行을 발견했다. 주로 현지 학생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대만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학용품과 귀여운 캐릭터 용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. 

#영업문구행

 영업문구행에서 아이가 직접 고른 쇼핑템이다. 국어와 영문 노트, 쿠로미 크레파스 그리고 내가 선택한 캐릭터 포스트잇. 타이베이 여행동안 이 노트에 관광 포인트마다 있는 스탬프를 찍는 미션을 수행하였다.

#커피루미 리빙커피 동문점

융캉제에서 점심 식사와 쇼핑을 마친 오후 3시쯤 커피를 마시며 조금 쉬고 싶었다. 딱히 마음에 드는 커피숍을 발견 못하여 융캉제를 몇 번 돌다가 커피루미 리빙커피을 발견하였다. 3층건물에 세련되고 현지인과 관광객들로 가득 차있었다. 

#커피루미 리빙커피

 피곤했던지 딸아이는 아빠품에 안겨 잠이 들었고 서로 번갈아가며 딸아이를 안아서 재웠다. 유모차를 가져올 걸 많은 후회를 했다.

 커피루미 리빙커피의 커피는 대만에서 맛보았던 커피 중 제일 맛있었다. 시먼딩에도 지점이 있다는데 현지인들에게 브런치로 인기가 많은 카페라고 한다.  

#중정기념당

 용캉제에서 동쪽으로 걸어서 10분 거리의 타이베이 대표관광지 중정기념당을 방문하였다.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위병교대식이 있어 오후 5시 전에 맞춰 중정기념당에 도착하였다. 

#장제스 동상

중정기념당 안에는 거대한 장제스 동상이 서있다.

#중정기념당

 오후 5시 광장에서는 마지막 위병 교대식이 열리고 있었다. 넓은 광장에는 그늘이 없으니 시원한 바람과 노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지막 위병 교대식 시간 오후 5시에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.

 

타이베이 호텔 추천

2024.10.07 - [해외여행] - #104. 타이베이 저스트슬립 산충(대만인들의 일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호텔)

 

#104. 타이베이 저스트슬립 산충(대만인들의 일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호텔)

[프리뷰] 스타일리시한 룸과퀄리티 있는 조식을 맛볼 수 있는 평점 높은 호텔방문일 2024.09.28해외여행이야기 2015년 타이베이, 2018년 가오슝, 2024년 다시 타이베이, 세 번째 방문 대만이다. 3번째

1st.variety-atelier.com

 

융캉제 우육면 로컬맛집

2024.10.17 - [해외여행] - #110. 타이베이 융캉도삭면(현지인이 즐겨찾는 리얼 우육면)

 

#110. 타이베이 융캉도삭면(현지인이 즐겨찾는 리얼 우육면)

[프리뷰] 대만여행 시 꼭 맛봐야 할 우육면방문일 2024.09.29 해외여행이야기 대만을 여행한다면 샤오롱바오와 우육면은 꼭 맛봐야 하는 음식이다. 융캉제 대표 맛집 딘타이펑과 융캉우육면은 평

1st.variety-atelier.com

 

융캉제 로스터리카페 추천

2024.10.15 - [해외여행] - #109. 타이베이 커피루미 리빙커피 동문점(융캉제 로스터리카페)

 

#109. 타이베이 커피루미 리빙커피 동문점(융캉제 로스터리카페)

[프리뷰] 매력적인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방문일 2024.09.29해외여행이야기 타이베이의 홍대라 불리는 융캉제에 위치한 로스터리 카페 커피루미 리빙커피를 방문해 보았다. 대만에는 85도씨, LO

1st.variety-atelier.com

 

반응형